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사전문성 신장' 직무연수 실시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사전문성 신장' 직무연수 실시
  • 박성준 기자
  • 승인 2019.09.2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력 교원 대상으로 10월 14일까지 총15시간 운영
고경력 교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실시한 직무연수에서 고경력 교원들이 토론을 하고 있다.

[업코리아=박성준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고경력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교사 경력별 분포도를 고려한 3단계 교원 연수 시스템 <함께 배우Go! 서로 나누Go! 변화를 이끌Go!> 프로젝트 중 세 번째 단계인 성숙기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기존 강의 중심 전달 연수와 달리 소그룹 분반 강의와 토의토론, 현장에서 실천하는 실행학습 등의 적용 등 연수생 참여를 극대화하였고, 각 분야 권위 있는 전문가 및 교실과 학교에서 학생중심 교육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현직 교사 중심의 강사진 구성으로 현장성을 강화했다.

연수 일정은 9월 19일 마을과 함께하는 교사의 삶, 학교혁신으로 성장하는 교사 이야기, 9월 21일 책 속에서 자라는 상상력, 교실 안 마음 읽어주기가 진행되며,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한 달 정도 실행학습 기간을 갖게 되며, 마지막으로 미래교육에 대한 실행학습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안경애 교육장은 "고경력 교사 대상 연수를 통해 지역 내 교사 간 네트워크 활성화로 단위학교 고경력 교사 전문성을 신장하고 경기혁신교육 3.0 실천의지가 고양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께 배우Go! 서로 나누Go! 변화를 이끌Go!> 프로젝트는 '행복한 교직, 행복한 교사문화 확립으로 모두가 행복한 안양과천 교육 만들기'를 모토로 기획된 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서 3단계 교사 성장 지원 활동이다.

이를 위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사전에 관내 교사들의 교육경력 분포도를 분석하여 이에 맞는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하였다.

신규 및 저경력 교사 대상의 '입문기' 연수, 경력 15년 이상 교사 대상의 '성장기' 연수, 경력 20년 이상 교사 대상의 '성숙기' 연수를 통하여 각 단계에 맞게 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공동체의 긍정적 성장을 통하여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안양과천교육'을 실천하고자 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