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 소방서에 영양사 배치…소방공무원 균형식단관리 나선다
서울시, 전 소방서에 영양사 배치…소방공무원 균형식단관리 나선다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9.09.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소방서 영양사 배치 소방공무원 균형잡힌 식단관리 통해 현장대원 건강증진에 기여
▲ 서울시, 전 소방서에 영양사 배치
[업코리아]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전 소방서에 영양사를 배치하고 소방공무원 균형적인 식단관리를 통해 현장대원에 대한 건강증진 및 사기진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존에 영양사가 배치된 종로소방서를 제외한 나머지 23개 소방서에 영양사를 신규채용, 지난 1일 배치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영양사 배치로 식당 종사자에게 전문적인 위생지도 및 교육이 가능 해 졌으며, 식품위생법상 집단급식소의 법정기준을 준수하게 됐다.

무엇보다도 위생적인 환경에서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제공함으로서 소방공무원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소방서에는 전문 영양사가 배치되어 있지 않아, 식단의 단순화, 영양불균형 등의 식단의 품질과 관련한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으며, 특히 화재진압 등 에너지 소모가 많은 소방공무원의 근무특성상 양질의 식단제공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지난해에는 소방공무원이 먹는 식단 사진이 SNS를 통해 공개되면서 양질의 식단제공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그동안 각 소방서에서는 영양사 없이 자율적으로 집단급식 식당을 운영해 왔다.

시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그동안 종로소방서를 제외하고 23개소방서에서는 관행적으로 영양사 배치 없이 집단급식을 제공하는 식당을 운영 해 왔다.”며 “이제 영양사를 배치 운영함에 따라 관행에서 탈피하여 소방공무원에게 균형 있는 영양식단 제공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신열우 서울시소방재난본부장은 “서울시내 전 소방서 직원식당에 영양사를 채용·운영으로 전문가에 의한 식단관리로 균형 있는 양질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질의 식단 제공을 통해 소방공무원 사기진작 및 건강관리에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불합리한 관행이나, 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 해.소방공무원의 복지를 증진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