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눈 크게 뜨고 하나하나 따져봐... 내가 적용될지 초미의 관심사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눈 크게 뜨고 하나하나 따져봐... 내가 적용될지 초미의 관심사
  • 최재성 기자
  • 승인 2019.08.2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 : 영상캡쳐
포토 : 영상캡쳐

 

[업코리아= 최재성 기자] 나날이 얇아지는 월급봉투를 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근로장려금 자격요건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의 근로장려금은 올해 오월에 신청을 하면 당국에서 이를 심사한 후 구월에 지급을 해왔다. 그런데 지난해 열심히 일한 근로자들이 올해 신청해 효과는 구월에 보니 너무 멀다는 의견이 제기돼 자격요건을 보완 했다.

즉, 올해부터는 반기지급신청제도가 새로 도입이 됐는데, 팔월 이십일 일부터 구월 십일까지 신청을 하면 십이월에 반기에 대해서 먼저 지급을 하는 것이다.

이에 근로장려금 자격요건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소득요건은 본인과 배우자의 소독을 놓고 따진다. 배우자나 가족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부양가족이나 칠십 세 이상의 노인이 없는 경우에는 소득이 연간 이천만원 미만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결혼 후 가족이 있는데 배우자 소득이 연간 삼백만원 미만인 경우 삼천만원 미만일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

더불어 배우자가 있어서 맞벌이 가구일 경우 삼천육백만원 미만인 경우 자격요건이 된다. 

이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텍스 사이트를 통해 내가 얼마를 가져갈 수 있는지 가늠할 수 가 있으니 방문을 권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