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세계농업기술상 기술개발 부분 대상 수상
제25회 세계농업기술상 기술개발 부분 대상 수상
  • 최성종 기자
  • 승인 2019.08.2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알아요” 세계 농업기술로 우뚝 서다
▲ 제25회 세계농업기술상 기술개발 부분 대상 수상
[업코리아]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 조성·육성하고 있는 농촌에듀팜 농장 이원난농원 이청 대표가 지난 2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5회 세계농업기술상’ 시상식에서 김포 농업인으로서는 처음으로 기술개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세계농업기술상은 세계일보사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공동 주관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개발과 수출농업, 협동영농, 기관단체 등 4개 분야에서 농업발전에 공로가 큰 농업인과 단체, 기관을 표창하는 상이다.

이청 대표는 엔시클리아, 덴드로비움 등 원종배양 및 신품종 육종, 품종보호 출원을 했으며 10년 이상 국내·외 꽃 박람회, 난 협회 활동 및 청소년 체험 강사활동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 및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 해 왔다.

또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한 능력 배양으로 지난 2018년에는 난 엑기스 추출물 생산과 이를 활용한 화장품 및 바디용품 생산·연구 등 새로운 산업에 도전하는 등 김포의 ‘난’ 산업 및 대한민국 ‘난’과 문화사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한편, 이원난농원은 경기서북부 최대 난 품종을 보유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으로 유튜브 ‘난 알아요’ 운영을 통해 서양란 기술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와 직매장 운영 등 판로의 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소득증대를 이루고 있다.

두철언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제25회 세계농업기술상의 기술개발 부분 대상은 김포농업의 영광이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과학영농기술 경영기법을 영농현장에 보급해 지역사회 및 농업기술 발전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