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와 여행이 함께하는 볼런투어 활동 청주-전주 대학생, 벽화봉사로 농촌 마을에 생기 불어넣다
봉사와 여행이 함께하는 볼런투어 활동 청주-전주 대학생, 벽화봉사로 농촌 마을에 생기 불어넣다
  • 조인구 기자
  • 승인 2019.08.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서원대학교 사회봉사단, 전주권대학생연합봉사단과 함께 활동 펼쳐
▲ 청주 서원대학교 사회봉사단, 전주권대학생연합봉사단과 함께 활동 펼쳐
[업코리아]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박 3일 동안 청주 서원대학교 사회봉사단과 전주권대학생연합봉사단과 함께 자원봉사와 여행을 결합한 볼런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주 서원대학교 사회봉사단과 전주권 대학생 40여 명은 21일부터 이틀에 걸쳐 국가를 위해 희생한 유공자와 그 가족들이 함께 사는 매암마을을 찾아 벽화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23일 청주 서원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와 문화탐방을 통해 전주를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볼런투어 활동에 함께 참여한 서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 유길준 센터장은 “청주시와 전주시는 자원봉사로 두터운 관계”라고 말하며 “청주 수해복구 지원에 도움을 준 것에 이어 올해로 4회째 함께한 볼런투어 활동까지, 두 지역이 서로의 지역이 가진 아픔을 자원봉사를 통해 승화시키는 것에 매년 벅찬 감동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에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은 “해마다 잊혀가는, 호국유공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맞잡은 두 지역 대학생들의 손길이 작게나마 매암마을 주민들께 위로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더욱 따뜻한 자원봉사 도시로써 전주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