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나에스테틱’의 박니나 대표, 아름다움은 건강함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니나에스테틱’의 박니나 대표, 아름다움은 건강함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 이슬아 기자
  • 승인 2019.08.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 시대에는 ‘쌩얼미인‘, ’피부미남‘이 되기 위해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피부과를 가거나 집에서 스스로 케어를 하며 가꾸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피부는 화장품도 중요하나 건강관리에서 시작이 된다고 한다.

잠을 못 자면 다크서클이 생기듯이 생활 습관과 환경 등 건강에도 안 좋은 요소가 피부 건강을 해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드름, 안색 등 단순히 가리는 것이 아닌 건강관리로 천천히 바꿔나가야 한다.

성남 분당구에 위치한 ‘니나에스테틱’에서는 고객들의 피부 표면만 관리 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건강을 가꾸는 것부터 시작된다.

어떠한 시술프로그램이던 기본적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철칙으로 하여, 고객들의 피부, 몸의 문제에 대해 상담을 하고 거기에 맞춰 케어를 진행 한다. 이렇게 맞춤케어를 받으면서 고객들은 잠시 모든 것을 잊고, 푹 쉬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돌아간다.

고객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힘쓰는 ‘니나에스테틱’의 박니나 대표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니나에스테틱’의 박니나 대표
‘니나에스테틱’의 박니나 대표

Q. 니나에스테틱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미적관점의 피부고민을 적절한 매뉴얼 테크닉과 제품사용으로 관리해주는 곳이며, 테라피를 통한 심신 릴렉스로 스트레스 완화, 피로 감소, 힐링의 시간을 고객님께 서비스하는 곳입니다.

맞춤케어로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Q. 운영하게 된 계기가 무엇 인가요?

A. 17살부터 미용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하고, 여러 에스테틱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을 보완하며, 아름다움은 건강함에서 나온다는 생각에 맞는 테라피를 하고 싶었습니다.

고객님들에게 언제나 좋은 제품으로 관리하고 싶었으며, 고객님을 관리 받으러 시간 내서 오시는데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효과는 극대화되게 하고 싶은 마음에 운영하게 되었죠.

 

Q. 주요 컨텐츠, 관리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저희 에스테틱은 사용 제품 라인에 따라 컨텐츠가 구성되어있으며, 고객님들의 그 날 피부 컨디션에 맞는 테라피로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고객 상담 시 어떤 것을 위주로 상담하시나요?

A. 고객님이 원하는 피부고민을 개선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 생각하며,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만족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예전에 웨딩케어로 인해 오셨다가 산모관리까지 하러 오신 분들도 계십니다.

 

‘니나에스테틱’ 입구 사진
‘니나에스테틱’ 입구 사진

Q. 니나에스테틱만의 장점이 무엇인가요?

A. 기본적으로 미용을 배울 때 생체학, 근육학, 해부학 등을 배웁니다.

배운 걸 바탕으로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접한 시간이 있고, 제품의 전라인 사용으로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좋은 제품으로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사용 하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원도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해서 알맞은 처방으로 병증을 치료하는 것처럼, 피부고민 개선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 깊었던 일이 있나요?

A. 만 5년을 운영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고 항상 크게 다가와서 가장 큰 보람을 꼽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중 가장 큰 보람을 말씀드리기 보다는, 가장 최근 느낀 보람이 있습니다. 대전에 사시는 고객님이 블로그를 보시고 아유르베다를 배우고자 오셨을 때가 가장 생각이 납니다. 고객님께서 대전에서 아유르베다를 접하고 계신데 가족들에게 이 좋은걸 나누고 싶어 하셔서 배우길 원하셨고, 저희 블로그를 통해 연락을 주시고 정말 방문하셨습니다. 고객님이 직접 케어를 받으시면서 제가 케어 중간 중간 설명을 드리고 케어 후에는 제품 사용 설명과 대화하는 과정에서 너무 좋았다 말씀해주셨고, 가끔 받으러 와도 되겠냐고 하셨을 때, ‘대전에서 여길 또 오시고 싶을 정도로 내 케어가 마음에 드셨구나!’ 라는 감탄과 함께 뿌듯했습니다. 일하는 보람이 이런 곳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Q. 휴무 때는 무엇을 하시나요?

A. 여행가는 걸 좋아합니다. 한 달에 한번은 성남을 벗어나려고 하는 편이며, 여행을 가는 길의 설레임을 좋아합니다. 영화나 책 보는 것도 좋아해서 틈틈이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영화같은 경우는 영화모임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혼영도 좋아하지만, 여럿이 보고 감상을 나뉘는 것도 색다른 재밌습니다.

 

Q. 박니나 대표님만의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A. 상체후면관리 제일 많이 듣는 이야기 중에 하나입니다. 상체후면관리가 다른 곳과 다르다고 하십니다. 기존 고객님들은 받으시고, 저에게 ‘잘한다.’ 라고 하십니다. 고객님들의 칭찬에 저 또한 더 열심히 하고, 관련해서 공부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의 저만의 노하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니나에스테틱’ 내부 사진
‘니나에스테틱’ 내부 사진

Q. 니나에스테틱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민낯미인 만들기가 목표입니다. 아름다운 피부는 기본입니다.

요샌 뷰티의 범위가 다양하고 기술들이 엄청 발전했습니다. 그래서 고객님들께 민낯 같지만 민낯 같지 않은 미인이 되실 수 있게 피부는 깨끗하게 또 눈썹관리 도 함으로써 더더욱 기초화장만 하더라도 아름답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Q. 독자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피부고민을 테라피스트에게 상담 문의를 어려워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샵 방문 자체를 부담스러워 하시는 고객님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부담스러운 인식을 바꾸고 싶습니다. 다양한 뷰티 컨텐츠들이 보편화되어 있어서 으레 잘 사용하고 있으실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은 고객님들이 화장품 사용법을 잘 모르셨습니다. 화장품만 잘 써주셔도 아름다운 피부 가꾸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화장품 사용법에 대해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개개인의 피부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나와 맞지 않는 방법으로 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어 작은 문제가 더 크게 번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매장에 방문하여 피부에 직접 테스트도 해보시고 고객님에게 적합한 화장품을 고르듯이 피부 샵에 오셔서도 테라피스트에게 부담 없이 피부 궁금증을 물어보시면서 고객님 개개인에 맞는 피부 관리법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전문가가 직접보고 원인을 판단하여야 더 정확하고 확실하게 케어가 가능합니다.

저희 샵 근처에 계신 분들이 언제든 발걸음 가볍게 들리셔서 피부고민을 나누시고, 해결책을 드릴 수 있는 ‘니나에스테틱’만의 피부 솔루션 공간이 되겠습니다.

피부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부담 없이 ‘니나에스테틱’에 오시면 고객님께 맞춤 화장품 찾기, 관리방법 등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Q. 어떤 마음으로 인터뷰를 하셨나요?

A.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합니다. 자기 자랑한 기분이긴 하지만 자부심 가지고 제 일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질의서에 답을 하면서 좀 더 이 일을 사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막연히 생각하고 있던 걸 글로 정리하니 마음가짐이 달라지졌습니다. 좋은 계기,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