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시설장비와 아름다운 카페가 함께 공존하는 부천의 핫플레이스, 셀프세차장 “모토카워시” 김 대표와 양지영 매니저를 만나다.
최첨단 시설장비와 아름다운 카페가 함께 공존하는 부천의 핫플레이스, 셀프세차장 “모토카워시” 김 대표와 양지영 매니저를 만나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9.08.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시대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심 속 곳곳에는 셀프세차장이 늘어난 데다 가성비 좋은 세차용품 구매가 쉬워지면서 셀프세차를 선호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잦은 비와 벌레들로 자동차 표면 오염 사례가 늘고 있지만 손세차 비용이 너무 비싼데다 기계 세차는 흠집 우려가 커 셀프 세차장을 찾아 직접 세차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직접 차량을 관리하는 운전자가 늘어남에 따라 셀프세차장을 찾는 발길이 밤낮 없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운전자들은 세차를 취미로 하거나 즐기기도 한다.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자신의 이미지를 드러내는 매개체 역할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 셀프 세차장들이 넓고 쾌적한 기계 시스템, 화려한 조명시설을 갖추는 등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세차할 수 있게 변화되고 있는 점도 셀프 세차 문화 확산에 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대규모 셀프세차장이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경기 부천시 내동에 위치한 ‘모토카워시‘가 그랜드 오픈을 맞아하여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어 김 대표와 양지영 매니저를 찾아 직접 방문하여 인터뷰 하였다.

 

부천 '모토카워시' 양지영 매니저
부천 '모토카워시' 양지영 매니저

Q. 모토카워시는 어떤 곳인가

A. 안녕하세요. 모토카워시 김 대표, 양지영 매니저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각자의 인생의 모토가 있습니다. 모토카워시는 이러한 모든 분들의 세차에 모토가 되는 곳이며, 남녀노소 쉽고 재미있는 세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Q. 모토카워시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찾았습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니 세차 할 때면 힘들어도 항상 즐겁고 재미가 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나만의 전용 세차장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아침, 점심, 저녁, 기상에 상관없이 세차를 매일같이 했으면 하는 생각이 매번 들었죠.

그런데 혼자는 싫고 같이 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러한 생각은 결국 작은 디테일링 샵을 운영해 보겠다는 마음에서 400평이 넘는 공간에 세차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부천 '모토카워시' 전경 모습
부천 '모토카워시' 전경 모습

Q. 예쁜 카페가 있는 셀프새차장이 흔하지 않은데 설립 과정이 있나

A. 이제 세차장도 복합 문화공간으로 발전 중에 있습니다. 단순히 차량용품을 판매하고 쉬는 공간을 넘어서 예쁜 카페이면서 편하게 휴식을 즐길수 있고 뭔가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 라고 고민하다가 2층에 커피에프터샤워라는 카페를 같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카페에 포인트는 계단에 있는 녹화벽면, 욕조테이블, 스카이어닝, 썬배드등이 있습니다.

 

Q. 일반 셀프 세차장과 비교시 모토카워시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A. 모토카워시는 수도권 유일의 오토카 노브러쉬 시스템 5베이 전용공간에 바닥에는 최신의 스마트플로어까지 설비한 최신의 세차장입니다. 이미 차별성이 아주 크지만 부천지역의 제휴사인 나이키(북부천), 리안헤어(부천역), BDM(부천) 과 함께하는 특별한 세차장이라고 자부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셀프세차에 대한 어려움과 걱정으로 도움을 요청하시는 고객님과 함께 세차를 하고나서 세차가 이렇게 쉽고 즐겁다고 하시고 “내차에 대해서 많이 알았다“, ”재미있게 세차했다“, ”가족 친구와 오고싶다“ 라는 답변을 들을 때는 정말 하루 종일 힘든 몸에 아주 에너지가 생깁니다.

 

Q.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 최근 오픈하고 35일동안 하루도 쉬는날 없이 고객님을 맞이하고 모토카워시의 기기 사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개인 취미인 세차만 세차장에서 하고 있습니다!

 

부천 '모토카워시' 2층 카페 모습
부천 '모토카워시' 2층 카페 모습

Q. 사장님만의 세차 방법의 노하우가 있다면

A. 저만의 세차 노하우는 항상 세차를 하자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장소에 구해 받지 마시고 세차를 해야 하나? 하고 고민이 되신다면 바로 세차를 하세요! 모토카워시에 방문하시면 더 좋구요! 그러면 제일 깨끗한 차량의 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누구의 만족보다는 나의 만족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을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가 있다면

A. 지금까지의 셀프 세차장은 이미 엄청난 변화를 거치고 안정된 노브러쉬 시스템과 디테일러들을 위한 실내게러지등의 세차 문화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모토카워시는 세차의 모토이며, 세차장에서 사용되는 IC카드등 한번의 회원가입으로 내가 원하는 곳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하나의 모토카워시 시스템으로 고객여러분들과 더욱더 멋진 공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Q. 모토카워시에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모토카워시는 고객 여러분들의 세차의 모토는 모토카워시! 이런 말을 누구나 말하는 그날까지 가장 친절하고 에너지가 넘치며, 세차문화를 즐기는 모든 사람이 함께하는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더욱더 발전하겠습니다. 항상 정성을 다하여 고객님들과 함께 열심히 세차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모토라는 이름은 정말 세차의 모토가 되겠다는 고객님들과 저의 약속입니다. ‘모토카워시’는 세차장의 새로운 문화적은 트랜드를 만들어가면서 브랜드 파워 1등 서비스 1등이라는 세차장에서는 없는 그리고 단 하나뿐인 ‘모토카워시’를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