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산업,식품제조관련 내부 트렌치 배수관로··· 멸균, 악취, 탈취까지 해결
필립산업,식품제조관련 내부 트렌치 배수관로··· 멸균, 악취, 탈취까지 해결
  • 정영훈기자
  • 승인 2016.04.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트렌치 자동화 청소시스템 개발
▲ 고의환 대표는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제품을 만들어 거래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다.

필립산업(주)(대표 고의환)은 배수구 자재, 건축설비부자재 등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술   혁신 형 기업이다. 2004년 설립된 이 회사는 모든 건축물에 들어가는 물 관련 배수구를 국내 주요 건설사에 납품하며 성장해왔다. 필립산업이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배수구 관련 제품은 내부식성, 미려한 외관 시공이 편리하도록 제작되어 현장에서 인기가 좋다.

필립산업은 거래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제품을 제작 공급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으며 100여 가지 제품과 규격별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효율적으로 현장 대응이 가능하다.
매출액의 3%을 연구개발로 투자하고 있으며 특허 4개를 비롯해 7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금형비’에 집중투자하고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을 강화해 새로운 건축문화를 선도해 왔다.

이 회사는 배수트렌치 자동화 청소시스템, 층간 차음시스템, 배수관로 악취차단 장치, 매립식 청소용 고리 등의 신제품 개발을 통해 제2의 도약에 나섰다. 신규 제품들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건축 분야 전문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학교 및 군부대, 관공서 등의 대규모 급식실의 내부에 설치된 종전의 배수트렌치는 오염물질의 마땅한 제거 방법을 찾지 못하거나 수시로 물청소를 하고 있으며 관리 부실로 위생 안전이 심각한 수준이며, 배수트렌치 내부 사이사이에 음식물 찌꺼기, 기름 및 이물질 등이 누적 부패하면서 발생한 냄새, 가스, 세균 등이 배수트렌치의 하수 유입구를 통해 급식시설 내부로 유입된다는 지적을 받고 있으며, 구조상 공간이 협소하고 주기적인 청소와 뜨거운 물을 부어 세척을 해야 하지만 기름, 폐지방 음식물 찌꺼기 등 위생 관리가 용이하지 않다.

하지만 이 회사가 개발한 배수트렌치 자동화 청소시스템은 고압, 온수, 세제, 스팀, 멸균 등의 기능을 갖추고 배수트렌치, 배수관로 청소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타이머 기능이 있어 청소시간 조정이 가능하고 쉽게 오물을 자동으로 세척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조달청에 제품을 등록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 수동면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필립산업은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며 시장에서 꾸준한 신뢰를 받고 있다.

고 대표는 “회사 설립 이래 12년 동안 물 관련 배수구만 전문적으로 생산했다며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제품을 만들어 거래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내놓으며 배수구 관련 환경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 배수트렌치 자동화 청소시스템                                                         ▲매립식 청소용 고리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