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이스라엘 대통령 레우벤 리블린에게 명예법학박사 학위 수여!
연세대학교, 이스라엘 대통령 레우벤 리블린에게 명예법학박사 학위 수여!
  • 문영신 객원기자
  • 승인 2019.07.2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사회의 평화와 공존에 공헌,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에 명예법학박사 학위 수여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 사진제공=연세대학교홍보팀.
박승한 연세대 대학원장,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업코리아=문영신 객원기자] 연세대학교는 이스라엘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포문을 열었다고 전하면서, 지난 7월 16일 연세·삼성학술정보관 장기원국회의실에서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에게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이두원 국제처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학위수여식에는 최용환 주이스라엘 대사, 하임 호센 주한이스라엘 대사, 이스라엘의 대학 및 학술 기관의 대표, 연세대학교 이사회 위원 등 양국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용학 총장은 “이스라엘은 뛰어난 인재와 첨단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스타트업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며 “우리 대학교와의 교류·협력 확대가 기대된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또 김 총장은 “민주주의와 소수자 권리 보호, 종교·지역 간의 평화를 위해 공헌한 레우벤 리블린 대통령을 존경한다.”고 애정과 존경심을 드러내었다.

왼쪽부터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 박승한 연제대 대학원장. 사진제공=연세대학교홍보팀.
왼쪽부터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 

이어 박승한 대학원장이 추천사를 전했다. 박승한 연세대 대학원장은 이날 추천사에서 “이스라엘의 경제·정치 발전과 국제사회의 평화와 공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에게 명예법학박사 학위 수여를 추천한다.”고 하였다.

레우벤 리블린 대통령은 1988년 국회의원에 당선해 의원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1993년에는 리쿠드당 당수가 되면서 당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왔다. 2001년부터 2003년까지 정보통신부 장관을 지냈으며2006~2009년, 2013~2014년 두 차례에 걸쳐 국회의장을 역임했다. 의회 역임 기간 내내 그는 행정부와 사법부로부터 국회의 독립성 보장을 주장하고, 민주주의의 수호와 이스라엘 소수자의 보호에 앞장서 왔다고 전해진다.

연세대학교는 2014년 6월, 이스라엘의 대통령으로 선출된 그의 행보는 단연 돋보였다고 전한다. 레우벤 리블린 대통령은 아랍 민간인 48명이 희생된 1956년 크파르 카셈 학살의 추모식에 참석한 최초의 이스라엘 대통령이었다. 이처럼 그는 범종교적 지도자의 리더십을 발휘함으로써 국내외를 불문한 대중적 지지를 받고 있다. 현재 레우벤 리블린 대통령은 이스라엘을 모든 국민의 협력체로 구성해야 한다는 ‘새로운 이스라엘다움(New Israeliness)’을 제시하고, ‘이스라엘인의 희망’이라는 국정기조 아래 이스라엘을 이끌어 가는 중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