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전성시대, ‘입학부터 취업까지’ 만족도 높은 호텔조리학과는?
셰프 전성시대, ‘입학부터 취업까지’ 만족도 높은 호텔조리학과는?
  • 마현숙 기자
  • 승인 2016.04.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평균진급률 90%로 ‘화제’
 

최근 몇 년간 대학의 평균 진급률은 50%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이처럼 진급률이 낮은 수치를 보이는 원인을 재능, 적성에 맞는 전공이 아닌 성적에 맞춰 대학을 선택하는 수험생 수의 증가와 취업난으로 취업연계가 우수한 전문기술직관련 전공으로 재입학, 편입 하는 학생 수의 증가를 꼽고 있다.

하지만, 평균 진급률이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90%의 진급률을 보여주는 호텔조리 교육기관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진급률이 높다는 것은 커리큘럼, 교육시설, 교육환경 등에서 재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 대학의 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과)에 해당되는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전공은 신입생 선발부터 남다르다. 셰프로써 충분한 재능과 적성을 갖추고 있지만, 성적이 좋지 못해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도 동일한 기회를 주고자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여 수능, 내신 성적은 보지 않고 면접을 통해 재능, 적성, 인성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다. 따라서 적성이 맞지 않아 진급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극히 드물다.

또한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장에서 원하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80% 비중의 실습수업 진행, 중식의 대가 ‘여경래’셰프, 수요미식회 ‘홍신애’셰프, 이태리 정부 공식인증 ‘파올로 데 마리아’셰프 등이 교수진으로 재학생들을 직접 지도, 1:1 담임 교수제를 시행을 통해 입학부터 졸업 후 취업까지 재학생 개개인에 따른 맞춤형 진로지도 등 재학생들은 커리큘럼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

지난해 지상 10층, 지하 1층의 도심형 신축 캠퍼스로 이전하면서 외식산업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실습실 보유, 최신식 설비, 장비, 도구 보유 등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응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에 최적화된 교육시설 역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특급호텔을 비롯해 300여개의 산학협력으로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현장실습과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 방학기간 동안 이태리, 프랑스 등 해외 유명 요리학교로 해외연수를 통해 디플로마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육환경 역시 재학생들은 높은 만족도를 느낀다.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높은 만족도의 커리큘럼, 교육시설, 교육환경을 제공함으로 90%의 진급률을 매년 달성하는 만큼 취업률도 매우 높다. 2016년 2월 졸업생 기준 100%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현재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호텔외식조리전공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푸드코디네이터전공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예년과 동일하게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