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 굿피플, 베트남 벤째성 주민들에게 안전한 식수 제공
비영리단체 굿피플, 베트남 벤째성 주민들에게 안전한 식수 제공
  • 이민한 기자
  • 승인 2019.07.2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이민한 기자] 지구촌에는 곳곳에서는 어린이를 포함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오늘도 오염된 물과 부족한 식수, 비위생적인 환경과 관련된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다. 유엔에 따르면 전 세계 약 20억 명은 안전하지 않는 식수를 사용하며, 매일 약 1,000명의 어린이가 오염된 물을 통해 발생하는 설사병으로 사망한다.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벤째성 떤빈마을도 반복되는 염수 침투 현상으로 깨끗한 식수를 공급받지 못했다. 마을 내에 설치된 정수센터에는 염수 정제 시스템이 없어 약 2,200명의 주민들은 주 식수원으로 빗물과 강물을 사용해야만 했다. 

벤째성 깨끗한물·농촌발전·환경위생 관리 휜낌므어이( Huynh Kim Muoi)센터장은 “건기가 되면 저장한 빗물은 2,3개월 만에 소진되어서 주민들은 비싼 생수를 구입해야한다”라며 “강물의 경우 오염물질이 거의 걸러지지 않아 주민들의 건강을 위협한다”라고 전했다.

- 조문자 후원자의 든든한 후원으로 RO 시스템 설치 
굿피플은 기업 및 개인후원자의 지원을 통해 베트남 식수개선사업을 전개한다. 이번 벤째성 떤빈마을의 염수 정제 시스템 구축은 조문자 후원자의 도움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23일(화) 기증식을 가졌다. 정수센터 내에 설치된 RO(Reverse Osmosis) 시스템은 역삼투막 방식을 이용한 필터로 수압을 이용해 수내의 오염물질들을 걸러내는 정수 시스템이다. 

이날 RO 시스템 기증식에서 조문자 후원자는 “떤빈마을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며 “이제 떤빈마을 곳곳에 생명수 같은 물이 흘러 주민 여러분들이 이전보다 편안하고 건강한 삶을 살길 바란다”라고 이야기 했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RO 시스템 구축에 후원으로 함께해준 조문자 후원자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며“앞으로 체계적인 관리와 유지보수를 통해 주민여러분들이 식수 사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굿피플은 베트남 벤째성에서 7번의 식수개선사업을 완료했으며 다음 정수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