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불매운동 확산, 상인들 가판에서 일제히 물품들 내리는 움직임... 일각에서는 감정적 행태 지양 목소리 나와
일본 불매운동 확산, 상인들 가판에서 일제히 물품들 내리는 움직임... 일각에서는 감정적 행태 지양 목소리 나와
  • 최재성 기자
  • 승인 2019.07.06 17:0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 : 영상캡쳐
포토 : 영상캡쳐

 

[업코리아= 최재성 기자] 드디어 우리사회에서 일본 불매운동 확산의 흐름이 포착이 됐다.

이는 일본의 아베 총리가 대한민국의 핵심산업인 반도체 생산에 필수불가결한 물질들의 수출을 막아 우리나라에 큰 타격을 입히려는 조치를 하겠다고 밝힌 것에 비롯됐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 국내의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일본 브랜드, 상품 이름 등을 일일이 열거하며 불매운동에 나서자고 하는 글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청와대 게시판에도 이런 내용의 글이 올라왔고, 이만명이 넘는 인원들이 이에 찬성을 했다. 

이런 분위기 속 어제부터 일부 가게에서는 주인이 일본 상품들을 모두 철거, 불매운동에 동참하고 확산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이 됐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런 불매운동 확산이 오히려 한국과 일본 양국을 더욱 감정적으로 만들어 문제해결에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지적, 차분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조언을 하기도 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야 2019-07-06 19:32:27
아베가 하는 행동이 감정적인거죠.

김지후 2019-07-06 19:05:14
이게 화나서 풀발한 결과로 보이냐? ㅋㅋㅋㅋ 감정적으로 나오지 말라는 새끼들 겉으로는 이성적인 판단하는 지식인처럼 보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두 번은 생각 못 하는 전형적인 저지능

ㄴㄴㄴ 2019-07-06 18:53:14
이게 감정적 대응이야?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