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텍, 내압방폭 모터,송풍기 시장진출에도 강화
이노텍, 내압방폭 모터,송풍기 시장진출에도 강화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9.07.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부산업공단에 자체 사옥 건립
강태선 대표는 올해를 생산제품의 국내 시장을 넓히고 특히 내압방폭 모터 및 송풍기 시장진출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강태선 대표는 올해를 생산제품의 국내 시장을 넓히고 특히 내압방폭 모터 및 송풍기 시장진출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노텍(대표 강태선)은 송풍기, 환풍기를 전문으로 제조·판매하는 혁신형 기업이다. 1993년 태원전기로 출발한 이 회사는 2006년 현재의 사명인 이노텍으로 변경하고 제2의 도약에 나섰다.

최근에는 인천 서부산업공단에 자체 사옥을 건립해 30여 품목 400여 모델을 갖추고 송풍기 분야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13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으며 1건의 특허와 효율등급 IE3, BPS, CE, 내압방폭 인증 등을 받으며 기술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모터와 날개는 최적화된 설계로 고효율 및 저소음이 강점이며 스틸과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합성수지 등의 다양한 소재로 고객의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화학공장 등에서 사용하는 방폭형 송풍기(시로코-팬, 터보, 고압다단, 배풍기 등)를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방폭이란 위험물의 폭발을 예방하거나 폭발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는 것을 말한다.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폭발성 가스가 상존하는 화학공장이나 가스실 등의 작업장에서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내부의 폭발압력에 견디는 용기의 기계적인 강도는 물론, 기기 내부의 폭발로 인한 불꽃이 외부의 발화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이노텍은 올해를 생산제품의 국내 시장을 넓히고 특히 내압방폭 모터 및 송풍기 시장진출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국내 기업들의 수요증가에 맞춰 전국 70여개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매출액의 6%에 가까운 비용을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다. 시장에서 위험지역 안전사고로 인해 내압방폭 송풍기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어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아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강태선 대표는 “당사는 품질경영에 의한 시스템 관리로 설계, 제조, 소비자 서비스까지 모든 공정을 체계화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송풍기·모터 분야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