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원데이 모유수유’ 특강 개최
남양주풍양보건소, ‘원데이 모유수유’ 특강 개최
  • 최성종 기자
  • 승인 2019.06.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풍양보건소 출산교실
[업코리아]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오는 28일 오후 3시 남양주풍양보건소 교육실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의 지원으로 임산부 대상 ‘모유수유 바로알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모유 수유 사회 분위기 확산과 모유 수유율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며, 교육 내용은 모유 수유의 일반, 수유 자세 교정, 통증 관리 및 마사지, 올바른 젖 물리기 등이다.

아기를 위한 최고의 선물인 모유는 아기의 건강한 발달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와 보호 면역 성분을 가지고 있는 가장 최적화된 영양 공급원으로,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성장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며 산모의 산후 회복과 모자간 정서적 유대를 촉진하는 등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모유수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주는 최초이자 최고의 선물로, 이번 특강이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매주 목요일 모유수유 특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산부들의 성공적인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문의는 남양주풍양보건소 가족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