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발표회 개최
파주시,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발표회 개최
  • 최성종 기자
  • 승인 2019.06.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
[업코리아] 파주시는 20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정원작품 발표회‘를 열고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31일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시민추진단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조성될 작품에 대한 디자인 의도 및 조성방법 등을 발표하는 자리로 발표작품은 정원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4작품이다.

정원작품은 전문가 및 종사자 등이 만든 쇼가든 A타입 3개, 쇼가든 B타입 3개, 일반인 및 관련학과 대학생이 참여한 리빙가든 8개다. 최대 규모로 조성될 ‘쇼가든 A타입’은 홍광호 ‘너머’, 김지학 외 2명 ‘숲의 시선, 치유의 시간’, 고태영 ‘자연에게 바라는 기대’ 등 3작품이다.

‘쇼가든 B타입’에 선정된 3작품은 강사라 외 1명 ‘외할머니의 미소’, 김광중 ‘추모’, 송민원 외 3명 ‘Internal Peace’ 이다.

‘리빙가든’은 이동화 외 4명 ‘난춘 뒤 난춘’, 이소희 외 3명 ‘마루에 마주 앉아’, 조서희 외 1명 ‘바람이 통하다’, 정은지 ‘아리랑 고개’, 안준석 외 7명 ‘일상다반’, 변혜은 외 5명 ‘태풍의 눈’, 김수현 외 1명 ‘파란 발걸음’, 박지원 외 1명 ‘GP2019-Garden Post' 등 8개 작품이다.

이번에 발표되는 정원은 컨설팅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6일까지 임진각 수풀누리에 정원을 조성하고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10월 11일 시상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오늘 발표한 작품이 임진각을 찾는 관광객에게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화해와 상징,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일상 속 힐링 공간이 제공될 수 있도록 관심 부탁드린다“며 ”올해 10월 11일에서 13일까지 박람회 기간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