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남원시 만들기 총력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남원시 만들기 총력
  • 조인구 기자
  • 승인 2019.06.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극복논의 아이낳기 좋은세상 만들기
▲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남원시 만들기 총력
[업코리아] 아이낳기 좋은세상 남원시운동본부는 출산 붐 분위기 조성과 저출산 극복 방안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자체와 관내 12개 기관단체 대표자로 구성된 운영위원 연대회의를 18일 남원YWCA 교육실에서 가졌다.

이날 열린 운영위원회 연대회의에서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남원시운동본부’에서 추진한 2018년도 사업결과와 2019년 사업계획을 보고하였으며, 향후 시의 출산문화조성사업 연계방안을 소개하고 출산분위기 확산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와 홍보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최근 우리사회의 큰 문제인 저 출산 극복을 위해 남원시에서 추진하는 미혼남녀 만남의 장, 임신계획시 엽산제지원과 산전검사, 모든 출산가정에 지원되는 출생축하금, 가정에서 받는 최상의 산후조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과 임산부 인플루엔자 지원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공유와 홍보를 병행할 것을 결의했다.

또,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문화개선, 임산부 우선 배려환경구축 확대, 교통약자 교통비 지원정책 운영 등 출산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집해 중앙정부와 지자체에 건의하기로 했다.

연대회의에 참석한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남원시운동본부’와 함께 다양한 출산지원사업을 추진해 아이를 낳고 기르는데 최고의 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