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의원, 탄천 수질 개선 방안 및 친환경 생태하천 후속 과제 점검을 위한 현장방문
김병욱의원, 탄천 수질 개선 방안 및 친환경 생태하천 후속 과제 점검을 위한 현장방문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6.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
[업코리아]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은 오는 14일 한강유역환경청 및 용인시, 성남시와 함께 탄천 수질 개선 방안 및 친환경 생태하천 후속 과제 점검을 위해 수지 레스피아 및 탄천 현장을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상돈의원과 함께 방문한다.

분당 주민들이 즐겨 찾는 탄천은 지속적인 수질 개선을 추진하고 오수유입차단시설 및 보개량 등의 사업과 생태습지 사업을 통해 생태하천이 복원되어 생명이 살아나는 하천으로 물속 생물과 조류 ·어류 등이 다양해지고 있어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봄철 하상 슬러지가 부상하거나 여름철 기온이 높아지면 수질이 악화되어 악취가 발생한다는 민원이 일부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다.

김병욱의원은 “분당 주민들의 쉼터이자 휴식공간인 탄천이 더 깨끗하고 맑은 물로 주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강화된 기준의 방류수 수질 관리 대책을 관계 기관과 협의를 통해 마련하겠다.”며 “친환경 생태하천 후속과제들에 대한 점검과 논의를 통해 울창한 나무와 숲, 그리고 다양한 물속 생물들이 주민들과 함께하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