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 프랜차이즈, 플러터 서비스로 차별성 강조
고깃집 프랜차이즈, 플러터 서비스로 차별성 강조
  • 윤지연 취재기자
  • 승인 2016.03.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공주점을 시작으로 전국구로 서비스 확대
 

실속파 고객들이 늘면서 많은 외식업체들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해나가고 있다. 그 중 포인트 적립 및 쿠폰 증정 등은 소비한 만큼 혜택이 돌아온다는 점에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카페부터 고깃집, 술집까지 그 영역을 넓히면서 보편화된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프랜차이즈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보다 간편한 적립금 서비스인 플러터(Flutter) 서비스를 도입,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플러터 서비스는 태블릿 기반 디지털 멤버십 서비스로, 기존 스템프 쿠폰이나 자체 멤버십 카드, 명함 이벤트 등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방식의 단점을 해결해주고 있다.

매장 내 설치돼있는 태블릿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만큼, 별도의 포인트 적립카드 또는 쿠폰을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포인트 적립을 터치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적립이 완료된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치 않아 보다 간단하고 편리한 서비스다.

이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멤버십 서비스인 플러터는 고객재방문 유도와 동시에 매장 매출 증대효과를 가져다 주고 있다.

고깃집체인점 ‘육장갈비 공주점’에서 이러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지난달 12일 설치 한 후 2주 만에 100명 이상의 신규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보였다. 본사는 공주점을 시작으로 포항점 등 전국구 가맹점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업체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외식시장에서 서비스 그 이상의 것을 원한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는 플러터 서비스를 도입,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서비스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는 물론, 가맹점의 매출향상에도 크게 한 몫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본사는 서비스를 전국구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