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를 만나기 위한 행복한 기다림, 태교프로그램 성료
천사를 만나기 위한 행복한 기다림, 태교프로그램 성료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6.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사를 만나기 위한 행복한 기다림, 태교프로그램 운영 모습
[업코리아]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지난 5월 10일부터 5주 과정으로 드림밸리 · 자두꽃 작은도서관 2개소에서 귀여운 아기천사와의 아름다운 만남을 기다리는 예비엄마들을 위한 태교프로그램인‘행복한 기다림’을 운영했다.

태교프로그램은 독서활동과 병행해 태몽과 행복한 가족의 미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커리큐럼과 함께 태어 날 아기에게 선물할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태명이 새겨진 애착인형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참가한 임산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바느질이 익숙하지 않은 젊은 예비엄마들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기본 바느질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다.

무엇보다 이동이 불편한 임산부들의 편의를 위해 집과 가까운 작은도서관에서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많은 예비엄마들의 참여가 있었으며 참가자들 간 출산과 관련한 많은 정보들을 공유하는 사랑방의 역할까지 함으로써 작은도서관을 더욱 더 친숙한 공간으로 받아들이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책을 매개로한 태교프로그램 참여는 태중의 아기와 교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이 기회를 통해 친구가 된 임산부들과 출산 후에도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을 자주 이용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우리도서관에서는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김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자 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