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엄마 나라 언어 배워요” 기쁨 두배 언어하모니 교육 실시
합천군, “엄마 나라 언어 배워요” 기쁨 두배 언어하모니 교육 실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6.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 교육프로그램 개강
▲ 합천군은 지난 8일 2시간에 걸쳐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교육장에서 이중언어 교육 기쁨 두 배 언어하모니 교육을 실시했다.
[업코리아] 합천군은 지난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교육장에서 이중언어 교육 기쁨 두 배 언어하모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중언어와 이중문화 습득에 우월한 장점을 가진 다문화 가족 자녀를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글로벌 인재로 양성할 수 있도록 돕고, 글로벌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해 다문화 자녀의 이중언어 습득과 부모의 자녀양육 이중언어 환경조성 역량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동시에 엄마와 자녀가 이중언어 환경조성 활동을 통해 이중언어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자녀 대상으로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 일어 수업을 순차적으로 실시하며 각 언어 당 3회씩 부모대상 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이중언어 수업과 문화체험을 바탕으로 자녀들의 방학기간에는 이중언어 캠프도 실시할 예정이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중언어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이중언어환경조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중언어 발달 촉진을 도와 다문화 인재 발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부모의 역할을 인식해 이중언어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다문화 가정 구성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