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2019한국관광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함양군,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2019한국관광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6.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양군이 포함된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이 지난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한국관광혁신대상 수여식에서 인프라 우수상을 수상했다.
[업코리아] 함양군이 포함된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이 지난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한국관광혁신대상 수여식에서 인프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혁신대상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학회, PATA가 공동 주최하고 UNWTO가 협력해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국내 지자체, 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조합은 지리산 인근 7개 시군으로 구성된 관광분야 최초의 지방자치단체조합으로 2008년 설립되어 기존 기초 자치단체 단위의 관광에서 벗어나 지리산권을 중심으로 인근 7개 시군이 함께 연계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광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아울러, 조합은 지금까지 10여 년간 지리산권 관광아카데미, 지리산권 연계관광상품개발, 지리산권 7품7미 육성, 지리산권 중저가 숙박시설 운영, 농촌문화관광마을 시범조성 사업, 지리산권 관광순환로 조성 사업 등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응호 본부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조합이 10여년에 걸친 지리산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지리산 둘레길 명품화사업, 지리산 한바퀴 순환버스, 지리산권연계홍보사업 등을 새로이 추진하는 과정에서 대한민국 관광부문 최고의 상을 수상하게 되어 지리산권 관광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