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6.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전략계획의 개요, 쇠퇴진단 및 여건분석, 활성화지역 지정 등 설명
▲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공청회
[업코리아] 거제시는 쇠퇴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주민, 도시재생전문가,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주민에게 설명하고 도시재생 전문가의 토론을 거쳐 주민과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설명, 전문가 토론, 주민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은 쇠퇴도 분석, 활성화지역 선정, 도시재생 활성화 기본방향, 추진체계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경상대학교 안정근 교수를 좌장으로 진행된 토론에서는 경상대학교 김영 교수,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김근성 교수, 경남발전연구원 마상열 박사가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주민의견 청취 시간을 통해 주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공청회에 참석한 허동식 부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정부는 막대한 예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조선경기 침체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를 극복하고 낙후된 기반시설을 확충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우리시의 의지가 크다”며 “이번 공청회가 지자체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에서 벗어나 시민 주도로 소통과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를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거제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대한 시의회 의견 청취와 거제시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경상남도에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며,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