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한다사중,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어요
하동군 한다사중,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어요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6.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한다사중, 전교생 및 교직원 대상 ‘사제동행 흡연예방 교육주간’ 운영
▲ 하동 한다사중학교는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해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31일 일주일 동안 학교의 본관에서 사제동행 흡연예방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업코리아] 하동 한다사중학교는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해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31일 일주일 동안 학교의 본관에서 사제동행 흡연예방교육 주간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평생 금연 선언문을 작성하고 각반에서 선서식을 통해 평생 금연을 다짐했다. 또한 교사와 학생이 금연 조끼를 착용하고 흡연 예방 피켓을 들고 학교 주변 담배꽁초를 줍고, 흡연 예방 구호를 외치면서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했다.

그리고 흡연 예방 및 금연과 관련된 글과 그림으로 흡연 예방 우산 꾸미기 활동을 통해 금연 우산을 만들고 운동장에 모여 모두 함께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을 통해 교직원과 학생들은 흡연의 심각성에 대해 경각심을 느끼고, 금연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평생 금연 선언문을 통해 평생 금연을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다사중학교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흡연 실태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인식을 조사·분석하고 정규교과와 연계해 다양한 캠페인을 마련하고 학생 참여 활동을 통해 다양한 흡연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함께 활동에 참여한 정한규 교장은 “이번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의 문제점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금연 분위기를 조성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학생들과 함께 교직원들도 노력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