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 미용실 ‘아마릴리스 헤어살롱‘, “미용트랜드 만드는 헤어샵 브랜드”로 직원 복지 힘써
신림동 미용실 ‘아마릴리스 헤어살롱‘, “미용트랜드 만드는 헤어샵 브랜드”로 직원 복지 힘써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9.06.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시대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바라는 사람들의 욕구가 높아지면서 그만큼 헤어샵을 선택하는 안목도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이제 헤어샵은 단순히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공간을 넘어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전환을 위한 힐링 공간으로도 이용된다. 따라서 수많은 헤어샵들이 무한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그만큼 퀄리티 높은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해야만 한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아마릴리스 헤어살롱‘은 고객만족과 후배양성, 직원들 복지향상, 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하는 미용실이다.

‘아마릴리스 헤어살롱‘ 배우 대표는 “고객과 직원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멋과 힐링이 있는 헤어샵이다. 저희는 트렌드에 앞장서는 기술과 편안함을 드리는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며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면서도 미용인의 자긍심 또한 더불어 심어주고 있다. 더불어 고객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가족처럼 서로 배려하고 함께하는 사풍을 정착시키는 중이다.

헤어스타일에 있어서 고객의 만족을 최고로 생각하며 높은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는 ‘아마릴리스 헤어살롱‘ 의 배우 대표와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아마릴리스 헤어살롱‘ 전직원 베트남 워크샵
‘아마릴리스 헤어살롱‘ 전직원 베트남 워크샵

Q. 신림에서 오랫동안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있는 헤어샵이라고 들었다. 지금까지 확장 할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나

A. 첫 번째도 사람 두 번째도 사람이다 라는 경영방침으로 직원,고객모두가 상생하는 방안으로 철학으로 운영한 결과 이렇게 확장할수 있게 되었다. 단연 관악구에서 규모로는 가장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단지 규모가 크다고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기술력, 서비스 , 고객관리에 소홀히 하지않으며 늘 새로운 도전과 끈임없는 노력으로 지금의 결과를 가져올수있었다.

Q. 최근 전 직원 단체여행을 다녀오셨다고 들었다. 고객만족과 후배양성, 직원들 복지향상에 대하여 힘쓰는 이유가 있나

A. 지금껏 미용을 해오면서 느꼈던것중에 미용은 이직률이 높고 사람을 대하는 일이기에 많이 힘이들고 어떠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쉽지않은 직종임이 분명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미용사로서 그 어떤 누구보다 다른 미용사들과의 차이점이라는게 무엇이 있을까" 라고 생각하다가 매년 해외연수를 다녀와야겠다 결심하였다. 고객의 퀄리티가 높아지려면 우선적으로 미용사의 자질이 높아져야하기에 트랜드와 시대의 흐름이 민감한 직종이기에 골목상권에서 살아남기위해 더빨리 알아가고 어떠한 미용사보다도 높은 역량을 가지고 행복하고 윤택한 삶을 살도록 해주고 싶어 계속해서 복지에 힘을쓰고있다.

Q. 전 직원들이 고객 소통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데 따로 교육을 하시나

A. 지역에서 소문이 퍼져 이 미용실은 불이 안꺼지는 미용실이라는 소문이 있다. 우리는 업무시간에 외에 스스로 자발적으로 선배디자이너와 후배디자이너, 선배파트너와 후배파트너가 늘 연습을 통해 매일 같이 노력하고있으며, sns 인스타를 통해 많은 고객님들께 알아봐주시는 기술적인 교육과 서비스교육 새로은 제품들과 트랜드교육이 매달 4회 이상의 교육을 통해 노력하고있다.

Q. 앞으로 더 나아가 최종 꿈이 있다면

A. 점점 경기가 침체되는 것이 보여지고있는게 현실이다, 앞으로 미용사들이 점점 성장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될것이 보인다. 그래서 지금 함께하고있는 직원들이 미용실 원장이 되는 것을 목표로 나의 모든 후배들이 미용사이자 멋진 원장이 될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미용인을 응원하고 미용사가 얼마나 멋진지 널리 알리고싶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