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포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최성종 기자
  • 승인 2019.05.2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가 청년 여러분을 응원한다
▲ 2019년 포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
[업코리아] 포천시는 지난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대회의실에서 ‘포천시가 청년여러분을 응원한다’는 테마로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역량강화 교육은 4일간 비합숙으로 운영되며 중소기업체 참여청년 8명, 정보화마을 참여청년 2명, 어린이집 참여청년 6명 등 총 16명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참여 청년들의 애로사항 공유와 유대관계 형성 그리고 개인의 성향 파악을 통해 개인에 맞는 직업 및 직무를 컨설팅해주고, 면접 대화법·퍼스널 컬러 찾기·이미지 메이킹·보이스코칭,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 면접, 인사담당자를 사로잡기 위한 면접 발성법 등을 교육하게 된다.

본 교육에 참여한 김모 청년은 “포천시에서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어 줘 일을 할 수 있게 됐다.. 향후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어 고맙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제공을 통해 일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개발해 좋은 기업의 근로자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 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전공과 적성을 고려한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구직활동과 연계하기 위한 행정안전부와 포천시의 협업사업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