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쇼핑 두 마리 토끼 잡은 청라국제도시…중심상업지구 내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분양
금융과 쇼핑 두 마리 토끼 잡은 청라국제도시…중심상업지구 내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분양
  • 김수민 기자
  • 승인 2019.05.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투시도(사진=지엘건설)
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투시도(사진=지엘건설)

(업코리아=김수민 기자)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가 하나금융타운 2단계 사업 완성과 시티타워 부대공사 착공, 국내 최대규모 복합쇼핑몰 조성 등으로 ‘국제금융레저도시’라는 본래의 위상을 찾아가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일 청라국제도시에 조성 중인 하나금융타운 2단계 사업인 하나글로벌캠퍼스를 오픈했다. 이곳은 국내 직원뿐만 아니라 세계 24개국 183개 글로벌 네트워크에 소속한 해외 직원들이 모여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장소로 활용된다. 하나금융그룹은 마지막 3단계 사업인 하나HQ 완공과 함께 오는 2024년까지 그룹 본사 이전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그런가 하면 청라국제도시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청라’ 사업이 2022년 개점 목표로 진행 중이다. 기존 최대 규모인 ‘스타필드 하남’의 약 1.4배 크기로 최고급 호텔 및 실내 테마파크도 함께 조성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기대된다. 실제 스타필드 하남의 경우 오픈 1년 동안 약 2500만 명이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부동산 시세 상승에 기여한 바 있다.

또 하나 주목할 사업은 바로 청라 시티타워다. 현대GBC(569M), 롯데월드타워(555M)에 이어 국내 세 번째 높은 건축물인 청라 시티타워(453M)는 지난달 진입로 개설 등 부대공사를 시작하며 본격 닻을 올린 상태로 포스코건설이 공동시공으로 참여해 기대감이 높다. 오는 2024년 완공 시점이면 연평균 300만명이 방문하는 수도권 랜드마크 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청라국제도시는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갖춘데다 부동산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비조정대상지역이라는 것이 투자 매력 포인트”라며 “비조정대상지역의 경우 대출 비율이나 조건 등이 조정대상지역보다 수월하고 전매제한도 없어 수익률이나 환금성이 우수해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비조정대상지역인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청라동 96-9번지에 지하 6층~지상 27층 규모로 총 468실이 공급되며, 지난해 1차 분양 마감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409실과 합해 총 877실 오피스텔 대단지를 이루게 된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청라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마지막 사업지라는 점에서 더욱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전체 세대의 약 63%에서 호수 조망이 가능하며, 현재 조망 가능 호실부터 빠르게 계약이 이뤄지는 중이다.

이 오피스텔은 4.5km의 인공수로인 ‘커넬웨이’ 수변 상권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다. 현재 커넬웨이에는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수상·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야외음악당과 다양한 체육·문화시설들도 들어서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내 유일하게 1종 위락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입지로 생활 편의성이 높고 퇴근 이후 여가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대중교통망을 통한 광역 이동도 쉽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통해 인천·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홍대입구, 서울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단지 가까이 BRT, GRT 정류장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지하철 7호선 시티타워역(가칭)이 확정된 만큼 역세권 오피스텔 단지로서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한 분양 관계자는 “이미 계획인구 9만 명을 초과한 청라국제도시는 다양한 개발 호재로 인구가 계속 늘고 있지만 대형평수 아파트 위주로 공급돼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평형 주거시설은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실속있는 소형평형에, 1억 2,0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1~2인 가구 니즈를 충족시켜 줄 주거 대체상품으로 희소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인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견본주택이 마련됐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방문자 대상 경품이벤트와 더불어 계약자에게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