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산기,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는 글로벌 강소기업
동진산기,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는 글로벌 강소기업
  • 정영훈기자
  • 승인 2016.01.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기기·차량용 바리게이트 제조 전문기업
▲ 동진산기 김정규 대표는 컨베이어, 바리게이트 등 물류자동화시스템과 도축기계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주)동진산기(대표 김정규)는 자동화사업, 플랜트사업, 차량 차단용 바리게이트를 전문으로 제작, 납품하는 기업으로 1991년 설립됐다. 경기도 안산시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에 본사와 공장(2,373㎡)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컨베이어, 바리게이트 등 물류자동화시스템과 도축기계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술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는 동진산기는 설계, 제작, 설치 대응력을 높이고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다.

이 회사는 기술개발의 성과로 플라이애쉬의 처리방법 신기술 출원, 실용신안등록 외 5건, ISO9001 인증 등 각종 특허와 ISO14001, 벤쳐기업,이노비즈 인증을 받아오며 기술력을 높이고 있다. 2007년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두고 기술개발과 신제품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정규 대표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에 투자하지 않으면 결코 살아남을 수 없다”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한 작지만 강한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의 주요 거래처로는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다이후쿠코리아, 한국콘베어공업, 제주축협 등에 납품하며 거래기업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창업 때부터 함께해온 숙련된 기술자들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공법 개발과 전문기술인력 육성을 통해 거래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여 왔다.

기술 인력이 전문화되고 분업화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비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이는 등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동진산기는 물류자동화기기와 더불어 지난 2000년 차량용 바리게이트를 제작하기 시작해 국내 유일의 실용신안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지면과 동일한 선상에 매립된 바리게이트가 2,3초 안에 작동해 테러를 방지하는 차량용 바리게이트를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청와대, 서울공항을 비롯한 국가주요기관과 시설에 설치돼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이 회사는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직원들의 주인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회사 주식을 직원들에게 배당하며 자녀들의 학자금도 지원하고 있다. 김 대표는 “자동화기기 분야는 지속적인 기술개발 없이는 살아남기가 힘들다”며 “산업화의 큰 흐름에 맞춰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는 글로벌 강소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 동진산기는 경기도 안산시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