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번기 휴일근무 실시
남해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번기 휴일근무 실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5.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기간 6월 16일까지 휴일 오전 7시부터 9시 출고, 오후 5시부터 7시 입고
▲ 남해군
[업코리아] 남해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오는 6월 1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 임대사업소와 동남권역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휴일 근무제를 실시한다.

휴일근무제는 모내기, 마늘 수확 등 일손 바쁜 농업인들이 휴일에도 농기계를 임대해 농번기 일손부족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최근 갈수록 심해지는 농업인구의 고령화·부녀화에 따라 바쁜 영농철 휴일을 이용해 외지에 살고 있는 자녀들이 농사일을 돕기 위해 고향을 찾는 일이 잦아지면서 임대 농기계를 찾는 농업인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휴일에 한해 오전 7시부터 9시까지를 농기계 출고 시간,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를 입고 시간으로 정해 휴일 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정해진 임대 농기계 입·출고 시간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농업인의 적기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는 10월까지 읍·면 마을회관을 방문해 농기계 순회수리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니 많은 농업인들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