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 이 보면서 여러 견해 개진... 대림동 여경, “여경이 본질 아냐” [종합]
많은 이들 이 보면서 여러 견해 개진... 대림동 여경, “여경이 본질 아냐” [종합]
  • 최재성 기자
  • 승인 2019.05.1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림동 여경 영상캡쳐
사진 : 대림동 여경 영상캡쳐

 

[업코리아= 최재성 기자] 인터넷에서 대림동 여경이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사로 등극했다. 

지난 17일 서울 구로경찰서는 이와 관련해 술을 마시고 경찰을 폭행한 오십대 A씨와 사십대 B씨를 각각 공무집행 방해와 폭행한 혐의로 구속을 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현장에 출동한 여경이 논란이 일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대림동 여경’이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구속된 남성이 경찰에게 폭행을 가하자 경찰이 그를 제압을 하고 있다. 이때 이 여경은 다른 남성을 제압을 하지 못하고, 그가 힘으로 밀치자 뒤로 물러서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이 영상을 본 많은 이들은 이 대림동 여경의 무기력해 보이는 모습을 지적하며 비난을 가하며 논란이 일었다. 

대림동 여경 기사에 어느 누리꾼은 “여경이 문제의 본질이 아니다. 근력이 떨어지는 게 문제다. 남자도 힘 딸리는 남자는 경찰하면 안 된다. 여자도 힘 쎈 여자는 경찰해도 된다. 그냥 범죄와 폭력으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기본적인 완력이 필요한 거다. 제복입고 다이어트해서 몸매 만드는 여경은 필요없다. 웨이트하고 근력키워서 혼자 제압 가능한 여경이면 누가 반대하겠냐”라는 의견을 제기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기도 했다.

경찰은 이 같은 논란에 대해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은 편집된 것이다”라며 약 2분 분량의 영상을 공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업무를 처리했다”라며 해명했다. 영상 속에는 그녀가 남성을 체포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