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모내기 행사 가져
한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모내기 행사 가져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5.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순문 율곡리 마산들녘에서 풍년 농사 기원
▲ 한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모내기 행사 가져
[업코리아] 문경시는 지난 15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영순면 율곡리 마산들녘에서 마을 주민들과 각 기관단체장이 함께 모내기 행사에 참여해 올해도 풍년 농사를 기원하고 참석한 농업인들의 고충을 듣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내기 현장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영순농협장, 영순면이장자치회장 및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330㎡의 논에 일품벼 모내기를 실시했다.

일품벼는 2019년 공공비축미곡 수매품종으로 1981년 농촌진흥청 작물 시험장에서 육성되어 1991년 장려 품종으로 결정된 품종으로 병해충에 강하며 윤기와 찰기가 있어 밥맛이 좋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품종이다.

시는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토양개량제와 유기질비료, 육묘용 상토, 육묘상자 처리제, 건조비, 공공비축미곡 수매용 포대 등을 농가에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연 2회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올?한해도?풍성한?수확으로?이어져?농가소득?증대에?도움이?되도록?행정적?지원을?계속할?것이며,?농가에서도?모내기,?수확?등?시기에?맞는?영농으로?전국 최고의?쌀이?생산되도록?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문경시 관계자는“문경지역의 모내기 작업이 순조롭게 이뤄져 모든 농민들이 풍년을 맛보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며,“쌀 소비량 감소와 농촌 고령화라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고품질 쌀 생산과 소비확대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