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이 이루어지는 그 날까지
양성평등이 이루어지는 그 날까지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5.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찾아가는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성희롱 예방 교육 실시
▲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6일 진량읍에 소재한 ㈜벽진산업에서 기업체 대표 및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업코리아]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6일 9시 진량읍에 소재한 ㈜벽진산업에서 기업체 대표 및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력단절여성 채용기업 사후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직장 내 차별 없는 조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성차별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등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2018년도에는 22개의 기업체 대상 742명에게 교육을 실시했고 올해도 20여 개 기업체 대상으로 운영한다.

강의를 맡은 이승민 서연상담복지연구소장은 ‘말이 성평등 할 때’라는 주제로 양성평등한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와 형성을 위한 방향을 다년간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매끄럽고 시원스러운 강의로 기업체 근로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벽진산업은 자동차용 고무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체로, 2014년도에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일촌협약을 체결한 후 부터 지금까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연계를 위해 꾸준한 관계를 이어 오고 있다.

또한,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업체에게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 지원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기업환경개선사업, 새일여성 및 결혼이민여성을 채용한 기업에 대한 인턴제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