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 체력시험 준비반 운영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 체력시험 준비반 운영
  • 마현숙 취재기자
  • 승인 2019.05.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마현숙 취재기자] 

 

현재 경찰채용 2차 시험인 신체·체력·적성검사가 진행되면서,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체계적으로 경찰채용 체력시험 준비가 이루어지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시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교내에서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을 준비하는 체력만점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 체력시험 대비반은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의 5종목인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좌우 악력을 단계별로 훈련하며, 학생들이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은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체력단련실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최적의 연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정기적으로 실전 대비 체력고사를 실시해 학생들의 실전 연습을 돕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학생들은 본교에서 완비해놓은 체력시험 기구들을 활용해 실전과 비슷한 환경에서 체력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서현전은 개인별, 밀착형 학습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체력시험뿐만 아니라 경찰시험 필기, 면접단계 등 전 과정을 우수 교수진들과 함께 대비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서 경찰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보다 집중적으로 경찰 채용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그 밖에도 정규수업 외에 무도 특강, 경비지도사 자격증 특강 등을 진행해 경찰공무원 시험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서현전은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상담심리학과,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