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자원봉사센터 안양기업연대, 색다른 봉사 선보여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안양기업연대, 색다른 봉사 선보여
  • 박성준 기자
  • 승인 2015.12.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기업연대 사회공헌 릴레이팀의 ‘아름다운 기업 & 사랑나눔잔치’ 모습

 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안양기업연대 사회공헌 릴레이팀’(이하 안양기업연대)이 지난달 26일 마련한‘아름다운 기업 & 사랑나눔잔치’까지 34회에 걸쳐 색다른 봉사로 사랑을 실천했다.
 
34탄의 주인공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 모두가 생활형편이 넉넉지 못한 가정자녀들로 이날 하루만큼은 CEO아저씨들이 아빠가 되어 마술과 아동극, 통기타 공연 등을 구경하며 맛있는 저녁식사까지 함께했다.
 
안양기업연대는 이번을 포함해 금년 들어서 모두 세차례 사랑실천 이벤트를 열었다. 탈북민들을 대상으로 한 32탄‘봄나들이 기차여행’(4. 25)과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내 꿈을 찾아 떠나는 직업체험여행’(8. 20)이 바로 그것이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 속에 지난 2007년 5월 결성된 안양기업연대는 지역소재 10개 기업인〔고려개발(주), 국토연구원, 농협안양시지부, 박준뷰티랩, 엘클래스컨벤션,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한국석유공사,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휴비츠, LG-ERISSON〕들로 구성돼 분기마다 특색 있는 자원봉사실천으로 지역에 사랑바이러스를 퍼뜨렸다.
 
제1탄‘푸른꿈나무들의 작은 올림픽’을 시작으로 ‘꿈나무들의 문화체험 나들이’,‘멘토와 멘토들의 아주 특별한 만남’,‘어르신들의 웃음만발 행복찾기’,‘우리동네 안전지킴이’,‘꿈꾸던 웨딩드레스 특별한 허니문’,‘난치병 아동의 희망은 응원입니다’등 테마있는 봉사활동으로 미담을 전하고 있다.
 
계층도 다양해 지역아동센터 아동, 독거노인, 탈북민,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이 소외된 이웃들이 중심이며, 농촌봉사활동과 하천정화활동, 농촌의료봉사, 안양예술공원 APAP작품 청소 등과 같이 직접 찾아 나서기도 한다. 특히 이에 드는 비용일체를 기업인들 십시일반으로 전액 부담하고 있다.
 
현재까지 안양기업연대는 34회 사회공헌을 펼치는 동안 연평균 13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240명 넘게 초청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등 지역의 기업인들이 똘똘뭉쳐 낮은 곳으로 임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