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지성피부에 가장 신경 써야 할 모공관리+클렌징!
남자들의 지성피부에 가장 신경 써야 할 모공관리+클렌징!
  • 윤지연 취재기자
  • 승인 2015.12.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남자들의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코, 피부와 같은 얼굴 모공을 관리받거나 여드름 피부를 사용하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또한 남자 스킨로션 이외에도 재생 비비크림과 같은 화장품을 통해 메이크업을 하는 남성들도 늘어났다.

남자 피부는 여자 피부에 비해 모공이 넓고 유분이 많기 때문에 올바른 남성 피부관리법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 특히 남자 지성 피부의 경우에는 일반 남자피부보다 유분이 보다 많은 편이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남자 지성 피부의 특징 및 피부 관리법
남자 지성 피부는 다른 피부 타입보다 여드름을 유발하기 쉽다. 여드름은 모공을 더욱 넓히고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관리법이 필요하다.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 관리법에는 남자 지성용 여드름 화장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여드름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남자 지성 피부는 일반 남성보다 모공이 넓기 때문에 모공관리가 필요하다. 코 모공 축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데 부담이 있는 남자들의 경우 모공 축소 화장품을 사용해 모공관리를 하기도 한다.

남자 모공 관리 화장품에는 모공 스킨로션부터 에센스, 모공축소, 수축 팩, 밤 등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있으며 모공 커버를 위해 남자 비비크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여드름과 모공관리 이외에도 남자 지성 피부에 맞는 스킨로션과 폼 클렌징으로 기초 케어는 물론 수분크림, 선크림 등의 남성 화장품으로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고 남자 지성 샴푸를 사용해 두피까지 관리할 수 있다.
 
#남자 지성 피부 관리 시 주의할 점
여드름과 모공을 포함한 남자 지성 피부 관리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클렌징이다.

남자 지성피부는 썬크림과 비비크림 사용 시 클렌저를 사용해 얼굴에 쌓인 노폐물과 유분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드름 피부는 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클렌징은 가장 많이 알려진 폼부터 세정력이 강한 오일, 크림, 밀크와 세정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로션, 젤, 워터, 밤 등 다양한 종류의 클렌징이 있다.

민감한 남성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클렌징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외출 시에는 클렌징 티슈를 사용해 세안해도 좋다. 민감한 여드름 피부는 클렌징 오일 보다는 유분기가 덜한 폼 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남성, 남자 화장품 브랜드 쇼핑몰 보쏘드의 탑 투 토 워시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등의 성분이 배제돼 있어 민감한 피부를 가진 남성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또한 천연 세정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비누풀잎과 뿌리 추출물이 들어 있어 풍부한 거품으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클렌징 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노폐물 제거로 피부 청정에 도움을 준다.

보소드의 탑 투 토 워시에는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인 블랙윌로우껍질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 턴 오버에 효과적이며 풍부한 수분감으로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남자화장품은 머리에서 발 끝까지 한 번에 세정이 가능한 올인원 멀티 클렌징으로 클렌징 순서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선호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