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14년도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 평가 ‘우수기관’선정
여주시, 2014년도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 평가 ‘우수기관’선정
  • 권오경기자
  • 승인 2015.11.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경희 여주시장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여주시(시장 원경희)가 올해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한 ‘2014년도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 평가’에서 환경기초시설설치사업 등 6개 사업평가 대상 중 ‘주민지원 사업’과 ‘친환경 청정산업’ 2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여예를 안았다.

여주시는 기금사업의 관리 실태 평가 및 환류로 기금운용의 투명성과 사업추진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기금운용, 사업집행 상 문제점 발굴 및 개선방안 마련을 통하여 재정사업 자율평가 등 성과관리 제도에 적극 대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 같은 결과에 따라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서울시를 포함한 12개 시ㆍ군의 사업성과에 대한 평가에서 여주시가 주민지원사업과 친환경 청정사업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27일 주민지원사업 분야 5백만원, 친환경 청정사업 4백만원 등 총 9백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된다.

여주시는 한강법 및 주민지원사업계획 수립 지침에 따른 주민지원사업을 목적에 부합하도록 하는 등 추진 근거를 명확하게 해 이번 평가에서 2위를 기록했으며, 친환경 청정사업의 경우 고체유용미생물 생산시스템 구축 및 농가 홍보를 통해 생산실적을 증가시켜 평가대상 시ㆍ군 중 1위를 차지했다.

한강수계 주민지원사업은 상수도 이용자에게 물이용 부담금을 거둬 상수원보호를 위해 규제를 받고 있는 주민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소득증대사업, 복지증진사업 등 간접지원사업과 주택개량, 학자금(장학금) 지원 등 개별지원의 성격을 가진 직접 지원 사업으로 구분되며 친환경 청정사업은 한강수계 상류지역의 경제기반을 환경친화적인 산업으로 전환함으로써 오염부하를 저감하거나 오염발생을 사전에 예방, 수질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산업을 말한다.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