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해산청원' 역대최다 기록…'민주당 해산청원'도 이틀만에 20만 넘어
'한국당 해산청원' 역대최다 기록…'민주당 해산청원'도 이틀만에 20만 넘어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5.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해산청원' 145만 넘어…靑 동시 답변할 듯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1일인 오늘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한 인원이 사상 최다 동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도 이날 오전 정부의 공식답변 요건인 20만명을 넘어섰다.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싸고 여야가 극한 대립을 보이며 '동물 국회'가 재현된 데 대한 비판과 논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 청구' 청원은 여야의 물리적 충돌 직후이자 패스트트랙 지정이 임박한 지난달 29일 게시된 후, 이틀만인 이날 오전 8시 30분 현재 20만6천여명이 동참했다. 

청원인은 "민주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인데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과 함께 정치적 이익을 위해 패스트트랙에 지정했다"며 "정당해산 청구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청원 참여자가 20만명을 넘어섬에 따라 청와대와 정부는 해당 청원 마감일인 이달 29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공식답변을 내놔야 한다. 

앞서 한국당 정당해산 요구 청원은 지난달 22일 게시된 지 6일 만에 20만명이 동의했고, 이후 여야 충돌이 격화하자 30일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날 오전 8시 30분 현재 이 청원에 동참한 인원은 145만명을 넘어 역대 최다를 기록 중이다.

이들 두 청원에 대한 답변 의무가 생긴 청와대는 같은 사안이라는 점에서 적절한 시점에 한꺼번에 답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