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주년 기념, 대한민국예술원 ‘시·소설 낭송회 개최
광복 70주년 기념, 대한민국예술원 ‘시·소설 낭송회 개최
  • 서채원 국민기자
  • 승인 2015.11.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조, 이호철 등 예술원 현 회원과 서정주, 김동리 등 작고 회원 작품 낭송 -
 

업코리아=서채원국민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 대민국예술원(회장 유종호, 이하 예술원)은 11월 17일(화)오후 2시 문학의집·서울 산림문학관에서 ‘광복 70주년 기념, 문학의 향연-시·소설 낭송회’를 개최한다.

김남조, 정현종, 황동규, 이호철, 김주영 등 예술원 문학 분과의 현재 회원들은 본인의 작품을 낭송하고, 서정주, 박목월, 김동리, 황순원 등 작고 회원의 작품 <자화상>, <가정>, <화랑의 후예>, <나무들 비탈에 서다>는 제자들이 낭송할 예정이다. 이번 낭송회는 광복 70 주년을 기념하여 한국문학 7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이다.

제1부는 시를 낭송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김주연 회원의 사회로 시를 회원(제자)들이 낭송하고, 제2부는 소설을 낭송하는 시간으로 꾸며져, 김화영 회원의 사회로 회원(제자)들이 소설(일부분 발췌)을 낭송한다. 제3부는 김우창 회원의 사회로 이번 낭송회를 평가하는 종합토론회를 열고, 이후 참석자 전원이 함께 소통하는 만찬이 이어진다.

문체부는 이번 낭송회가 국민들의 한국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우리나라 문학계 최고 원로인 예술원 문학 분과 회원들의 수준 높은 시와 소설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