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원유통, 사회적기업 육성 MOU 지역 납품업체 중 1호 사회적기업 탄생 목전
김해시-서원유통, 사회적기업 육성 MOU 지역 납품업체 중 1호 사회적기업 탄생 목전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04.23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서원유통, 사회적기업 육성 MOU 지역 납품업체 중 1호 사회적기업 탄생 목전
[업코리아] 김해시는 탑마트 운영사인 ㈜서원유통과 23일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원유통은 78개 탑마트를 운영하는 연매출 1조 700억원의 영남지역 유통기업으로 김해에는 물류센터, 축산물가공센터, 서원기업운송을 둔 대표적인 향토 기업이다.

시와 서원유통은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지역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협력을 약속했다.

이런 가운데 서원유통에 벌꿀류를 납품하는 김해시 우수식품기업인 ㈜대동농원이 김해지역 서원유통 납품업체 중 제1호로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기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동농원은 현재 취약계층 근로자를 다수 채용하고 있고 사회적기업으로서 요건은 대부분 충족한 것으로 판단돼 6월중 사회적기업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원유통이 적극적으로 협조해줘 감사하다”며 “사회적기업을 적극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모두가 함께 잘사는 김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