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파산금융회사 담보 부동산 매각설명회」 개최
예보, 「파산금융회사 담보 부동산 매각설명회」 개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9.04.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의 토지·상가 등 다양한 물건에 대한 전문가 해설 및 1:1상담
예금보험공사 위성백 사장
예금보험공사 위성백 사장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4.19(금)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사옥에서 기관 및 개인투자자 등 4백여명을 초청하여 「파산금융회사 담보 부동산 매각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매각설명회에서 소개할 물건은 파산저축은행이 PF대출의 담보로 취득한 PF부동산 85개, 미술품 15점 등 예보가 매각중인 100여개 의 다양한 물건이다.

PF부동산은 전국에 소재하는 아파트・상가부지, 복합상가 등으로 870억원의 대형 사업장부터 1억원 내외의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물건까지 가격대도 다양하여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으며 따라서, 전문건설사 및 시행사 등 기관투자자 뿐만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개인과 실수요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금번 매각설명회에서는 부동산 뿐만 아니라 미국 제프쿤스(Jeff Koons) 등 국내외 유명작가의 미술품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등 소개 물건을 다양화했다.

이번 매각설명회에서는 5.8(수)부터 4주간 실시하는 PF부동산 일괄공매(그랜드페어)를 통해 매각할 예정인 46개 PF부동산 등 100여개 물건에 대해 “수요자 관심사항” 중심으로 진행된다.

물건별 투자포인트, 입지분석, 법률관계 해설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제공하여 수요자 편의를 제고한다.

예보 위성백 사장은 “이번 매각설명회는 기관 및 개인투자자가 관심있는 물건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예보는 이번 매각설명회처럼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함으로써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