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무료운행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무료운행
  • 최성종 기자
  • 승인 2019.04.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오는 20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기념식이 있는 18일 하루 동안 장애인들에게 무료 운행 편의를 제공한다.
[업코리아]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오는 20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기념식이 있는 18일 하루 동안 장애인들에게 무료 운행 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별교통수단은 장애인·임산부·65세이상 노약자·영유아 동반 보호자 중 사전 심사 후 이용 가능하며, 기본요금은 1,000원, 초과 km당 관내 100원, 관외 200원으로 운영된다. 운행지역은 관내는 전 지역 가능하고 관외는 병원 방문 목적에 한해 경기북부·서울전역·철원군까지 가능하며, 출발지는 연천군 관내에 한해 운행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공기업으로서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실질적인 역할을 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로 더불어 사는 연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관내의 교통약자들을 위해 2014년 8월 개소해 현재 8대의 차량을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5월중 5대를 증편해 총 13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별교통수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차량 여유시 당일 이용도 가능하다. 이용 및 상담 문의는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