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마 꿈나무 모여라!, 한국마사회 제2회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 참가자 신청을 받아요
승용마 꿈나무 모여라!, 한국마사회 제2회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 참가자 신청을 받아요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9.04.1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어린말 승마대회 시행 모습 (2018.11.16)
제1회 어린말 승마대회 시행 모습 (2018.11.16)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오는 4월 29일(월)부터 3일간 ‘제2회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를 개최한다. 국산 우수 승용마를 조기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작년에 최초 시행한 후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규모를 확대해 3번에 걸쳐 총 3억 3천만 원의 상금을 걸었다.

개최 장소는 전북 장수군에 위치한 장수승마장이고, 20일(토)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참가 말은 국내 출생 7세 이하의 어린말로서, 한국마사회 말등록원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기승을 하는 선수는 대한승마협회 선수로 등록된 만19세 이상 성인이면 된다.

이번 대회 종목은 마장마술 4개 분야와 장애물 8개 분야로, 총 9천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참가비는 없지만, 소정의 마방 사용료를 내야 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우수한 국산 승용마를 발굴함으로써 생산 농가에게 동기 부여를 하고, 궁극적으로 말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한다.”라며, “올해 10월에는 1억 5천만 원의 상금을 걸고 ‘YOUNG HORSE CUP’ 최초 시행도 앞두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대회 요강 및 참가 방법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www.horsep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