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에서 전통놀이 한번 하실래요?
대학로에서 전통놀이 한번 하실래요?
  • 김민경 문화평론가
  • 승인 2015.10.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KO, 대학로에서 한국전통문화를 알리다

〔업코리아= 김민경 문화평론가〕대학생연합 한국홍보 동아리 BKO는 10월 3일(토) 오후12시부터 대학로에서 ‘우리나라 전통놀이’에 대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14회째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문화 축제인 '제14회 대학로문화축제'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서 대학생들과 시민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직접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BKO는 우리나라 전통놀이 중에서 투호, 고누놀이, 딱지치기, 공기놀이, 제기차기 5개의 부스를 마련하여 시민들이 직접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시민들이 전통놀이에 대해서 재미를 느끼고 전통풍습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도록 진행되었다.

부스를 진행한 BKO단원 전해린 학생은 "딱지도 직접 접어서 쳐야하고 역동적인 활동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재밌게 즐겨주시고 어르신분들은 옛날 생각이 많이 난다는 분이 많으셔서 뿌듯했어요. 아이들의 경우에는 컴퓨터나 핸드폰 게임에 익숙해 있는데 공기놀이나 딱지치기 같은 놀이에도 재미있게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네요."라며 행사를 마친 뒤 소감을 밝혔다.

한편, BKO는 Be Korean의 줄임말로, 진정한 한국인이 되길 희망하며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이다. 동아리의 이름만큼 앞으로도 한국의 문화를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알리는 동아리가 되길 바란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