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신규 공무원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은평구 신규 공무원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9.03.2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매니페스토 특강 성황리에 마쳐
▲ 신규 공무원 매니페스토 특강 실시 모습
[업코리아] 은평구는 지난 20일 오전 10시 30분 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74명을 대상으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빙해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민주주의와 선거공약의 의미, 매니페스토운동을 설명하고 진정한 지방자치시대와 민선7기 은평구가 지향해야 할 정책운영 방향에 대한 여러 의견들을 제시하면서 문제점과 해결책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최근 1∼2년 내 공직에 입문한 공무원들이 ‘주민과의 참된 약속 실천’이라는 매니페스토운동 취지를 이해하고, 선거공약이 구민과의 고용계약이라는 인식 전환을 통해 공직자로서 갖춰야할 자세와 책임감에 대해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

초빙강사 이광재 사무총장은 그간 은평구가 2014년 민선6기 약속대상 지방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 2015년 민선6기 전국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평가 최우수, 2015년∼2017년 3년 연속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2016년∼2017년 전국기초자치단체장 정보공개 및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등 외부기관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준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시군구의 정책들을 가장 선도적으로 견인해 줬는데 앞으로도 은평구가 지역주민을 위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제안이나 정책들을 잘 수용해 시대변화에 맞는 지방자치의 다양성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의 약속 이행이라는 가치를 공감하고 지방분권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자 매니페스토 특강을 준비했다. 앞으로 민선7기 공약이행의 성공적인 추진과 구정 주요시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