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자 송파구의회의장, ‘자매도시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시 위원장 필테펀든’접견
이성자 송파구의회의장, ‘자매도시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시 위원장 필테펀든’접견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9.03.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자 의장, 자매도시 크라이스트처치 위원장 접견 모습
이성자 의장, 자매도시 크라이스트처치 위원장 접견 모습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지난 14일 송파구의회 의장실에서 의회를 방문한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자매도시 위원장 필테펀든 교장을 접견했다.

이성자 의장은 환영식에서 ‘1997년 이래 5번의 교류가 있던 크라이스트처치를 작년 11월에 우리구의회 13명의 의원이 방문해 지방자치제도와 역사문화 시설을 비교시찰을 했다.’면서 ‘그 당시 따뜻하게 환대해 주신 크라이스트처치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고, 특히 이번 방문을 통해 두 도시가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가고 활발한 정책교환으로 상호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필테펀든 위원장은 “여러 나라를 방문하기도 하고 여행도 하지만 송파를 방문할 때 특별한 느낌과 따뜻한 환영을 받는다.”며 “좋은 일은 교류를 통해서 이루어지므로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두 도시가 서로 상생하는 발전적인 역할을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이 날 환영식에는 송파구의회 이혜숙 부의장을 비롯해 송기봉, 윤영한, 박성희, 이영재, 김호재 의원이 참석해 두 도시 간 교류 활성화 및 우호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