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칼럼> 어디까지 달성하셨나요?
<청년칼럼> 어디까지 달성하셨나요?
  • 유진아 청년인재기자
  • 승인 2015.08.3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때......

[업코리아= 강남대학교 유진아 청년인재기자] 어느새 최악의 폭염이던 올해의 여름도 지나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다.무더위가 기승을 부려서 밖에 나가면 바로 땀을 흘리던 것이 점점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이제 늦은 밤 정도 되면 가볍게 걸칠 것을 찾게 된다.

점점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것 이다. 이는 다른 말로2015년도 어느새 4달 정도만 남겨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2015년도 막바지에 다다른 이때! 우리는 그 동안 다짐 한 것을 얼마나 지켜왔을까 점검이 필요한 시기라 생각한다.

누구나 새해가 되면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이번 년에는 혹은 이번 달에는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은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이 생기기도 한다.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면서 말이다.

올해에 사람들은 금연, 다이어트, 영어공부, 등등 다양한 자신만의 계획을 세웠을 것이다. 올해의 2/3 지난 지금 얼마나 지켜졌을까? 혹시 어느새 자기도 몰래 자신만의 목표를 잊고 지내온 사람들도 있고, 차근차근 밟아 온 사람들도 있을 것 이다.

앞으로 남은 4달을 생각하면서 올해 목표를 잊고 지냈다면 다시 도전을, 차근차근 밟아가고 있다면 꾸준함을 잃지 않아서 4달 후에는 지금 보다 조금 더 발전한 모습이 되어 있기를 생각해보면서 초심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

작심삼일이라면 매일 매일 작심삼일을 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어느새 목표에 도달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강남대학교 유진아 청년인재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