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칼럼> 토마스 쿤의 과학혁명을 읽고 2
<도서 칼럼> 토마스 쿤의 과학혁명을 읽고 2
  •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 승인 2015.08.28 17:4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연세대학교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그렇다면 현대적인 패러다임의 변화에는 무엇이 있을까? 현대적인 패러다임의 변화에 앞서 기본적이고, 많이 알려진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서 말해보자. 간단하게 생각해서 신세계를 찾아 떠나려고 했던, 콜롬버스도 그 예가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 그리고 그 시대의 패러다임은 저 지평선을 넘어가면 배가 떨어져 죽는 다는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었고 그렇게 믿어왔다. 하지만 그 패러다임을 깨려고 하는 과학혁명이라고 볼 수 있는 콜롬버스가 나타났고, 그는 비난받았지만 성공적인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왔다. 또한, 천동설로 주장해왔던 시대 역시, 지동설이란 얘기가 나오자마자 그들을 비난했고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오려고 하지 않았으며, 지동설을 주장한 많은 사람들은 탄압받고 억압받았다. 하지만 진실은 지동설이다.

 바로 신 패러다임이 진실인 것이다. 현대적인 패러다임의 변화에 있어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동성애의 패러다임의 변화를 들 수 있다. 많은 나라에서는 동성애를 허용하는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으며, 동성애의 결혼을 허용하는 국가도 하나둘 씩 증가함에 따라, 패러다임이 성공적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증명해주고 있지만, IS가 동성애를 불허 하는 것을 과학혁명에 반대하는 세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게 예전부터 많은 패러다임의 변화가 있었고 현대에도 많은 패러다임이 변화하려고 고개를 들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패러다임의 변화가 무조건 성공을 이끌어낸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성공적인 패러다임은 절대적 수치로 보았을 땐 많을 것이지만 실패한 패러다임과 비교해봤을 때는 상대적으로 적을 것이다. 우리가 기억하는 많은 변화된 패러다임은 `성공했기 때문에` 기억하는 것이다.

패러다임의 변화는 쉽지 않다. 우리가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많은 모습들을 변화해야 하는, 인식의 뿌리를 바꾸어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쉽지 않으며 오히려 위험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이 믿고 있던 진실이 거짓이라는 것을 깨닫기 싫어서 또는 무서워서 피하기만 한다면 성공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체적인 삶. 그것이 바로 패러다임의 변화의 성공을 보면서 느끼는 나의 생각이다. 주체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많은 이들이 믿는 것들은 진실인 것이 많다. 하지만 그것을 타파해나가는 용기 , 주체성이 정말 중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연세대학교 최준혁 청년인재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희진 2015-08-28 23:57:11
서구가 한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닙니다. 동성애가 자유로웠던 우간다에서 2500만명이 에이즈로 죽었고 2000만명의 고아가 생겼었습니다. 우간다는 현재 동성애를 법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동성결혼을 합법화시킨 오바마가 동성애를 금지하면 4억달러 원조를 끊겠다고 협박해도 동성애로 큰 고통을 겪은 우간다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안전을 택했습니다.

현히진 2015-08-28 23:55:31
에이즈의 한달 치료비용은 300만원정도 들고 모든 비용을 국민들이 낸 건강보험료에서 90% 세금에서 10% 생활비까지 대줍니다. 동성애는 개인과 가정 사회 국가를 병들게 하고 국민들의 세금을 낭비하게 하므로서 국가가 망하게 하는 지름길입니다. 동성애의 패&#47091;다임을 깨면 그 다음 수순은 소아성애고 그 다음수순은 수간애입니다. 성문란은 말할 것도 없고요.

현희진 2015-08-28 23:50:26
동성애는 성기와 배설기관인 항문으로 하는 비정상적인 성쾌락을 추구하는 성욕구입니다. 잣못된 성욕추구에는 몸으로 하는 것이기에 몸에 직접적인 보응을 받습니다. 동성애는 에이즈의 주범입니다. 동성애자 자신이 에이즈에 걸려 죽을 수 있고 에이즈에 걸린 동성애자와 성관계하는 동성이나 매춘녀, 아내 등에게 에이즈를 전염시킬 수 있고 수혈이나 상처로도 감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