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법인 에이원, 4차산업혁명시대 관세사 업계를 리드하는 관세법인
관세법인 에이원, 4차산업혁명시대 관세사 업계를 리드하는 관세법인
  • 정영훈 기자
  • 승인 2019.03.0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관세사 최다 보유, 전국 모든 공·항만에 지사 설치
정운기 대표는 고객가치의 최우선, 전문성 등을 핵심가치로 삼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운기 대표는 고객가치의 최우선, 전문성 등을 핵심가치로 삼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세법인 에이원(대표 정운기)은 관세, 물류, 교육, 출판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혁신형 관세법인이다. 2001년 설립된 이 회사는 서울, 부산, 인천공항, 인천항, 평택, 창원, 울산, 여수, 안양 등 전국적인 지사망을 갖추고 원스톱 통관 서비스를 지향한다.

에이원은 해외 진출 기업을 돕기 위해 미국, EU, 배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관세 법인들과 협업 체제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또한 70명의 관세사와 180명의 관세전문가가 고객의 가치를 높여주는 통관과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관세법인 에이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산 시스템을 구축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TCMS(Total Compliance Management System)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출입 신고의 오류를 대폭 줄이고 신고시간을 대폭 단축하는데 주력함으로써 고객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는 것.

정운기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수출입 신고시스템,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한 심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통관, 검역, 요건 및 컨설팅 업무 등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꾸준히 성장해 통관 매출 1위, 관세사 등 전문 인력 최다 보유, 전국 모든 공·항만에 지사 설치, 컨설팅 분야에서 관세사 업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양한 수출입, 통관, 검역, 요건 등을 바탕으로 쌓은 경험은 이 회사의 큰 자산이다. 전자, 자동차, 식품 등 산업군별로 통관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심사청구, 심판청구 등 행정쟁송 분야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그동안의 국내 관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관세청으로부터 관세사 부문 최초로 AEO등급 AA를 인증을 받았으며 2016년에는 산자부 주관 FTA컨설팅 대상을 수상했다.

정운기 대표는 “출근이 즐거운 직장을 만들기 위하여 근로환경이 즐거운 직장 분위기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고객가치의 최우선, 전문성 등을 핵심가치로 삼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세 분야 전문 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