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세상, TV로 야구보면서 치킨 주문은 리모컨으로
T커머스 세상, TV로 야구보면서 치킨 주문은 리모컨으로
  • 임경오 기자
  • 승인 2015.08.12 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H-KBSN, 연동형 T커머스 사업 협약 체결… 10월 서비스 런칭

KTH(대표 오세영)과 KBSN(대표 최철호)이 11일, 상암동 KBSN 사옥에서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올레tv 플랫폼에서 KBSN 스포츠, KBS 드라마, KBS joy 등 KBSN의 주요 채널을 대상으로 각 채널 특성에 맞는 T커머스 서비스를 개발하여 오는 10월경 런칭할 계획이다.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시청 중에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프로그램과 연동된 쇼핑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BSN 스포츠 채널의 경우 야구 생중계 중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피자 등의 배달 상품이나 야구 관련 상품을 노출하여 시청자가 트리거(빨간색 버튼)를 리모컨으로 누르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BS 드라마와 joy 채널의 경우 시청률 및 시청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간대와 고객 그룹별로 가장 선호하는 상품군을 선정하여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채널 연동형 T커머스의 상품은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의 주요 상품과 채널별 소구력이 높은 상품을 선정하여 구성할 계획이다.

KTH 오세영 사장은 “연동형 T커머스는 프로그램 시청 중 필요한 상품 정보 조회는 물론, 간편하게 결제까지 할 수 있는 대표적인 T커머스 차별화 서비스로, 이러한 서비스를 KBSN 시청자에게 우선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시청자들은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고, 방송사와 중소기업은 신규 수익모델 발굴과 판로 개척을 통해 방송 부가서비스 시장 확대와 상생 협력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