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사랑상품권 500억원 추가발행
군산사랑상품권 500억원 추가발행
  • 조인구 기자
  • 승인 2019.02.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전국 수범사례로 선정
▲ 군산사랑상품권 500억원 추가발행
[업코리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군산사랑상품권이 행정안전부 주관한‘지역사랑상품권 설명회’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전국 수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우수 사례 발표에서 군산사랑상품권이 4개월 만에 8,500여개의 가맹점 모집, 910억원 상품권 판매 등의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고 상품권 발행의 준비 과정, 지역경제 효과, 시민 호응도 등 자세한 설명으로 지자체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군산시 상품권 발행의 성공사례에 자극받은 경기도 시흥시, 인천시 서구, 완주군, 영광군 등 많은 지자체에서 잇따라 군산시를 방문했다.

또한 기존에 상품권을 판매하지 않았던 금융기관들의 상품권 추가 판매기관 지정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이에 시는 올들어 날개달린 듯 판매되는 상품권의 인기에 기발행한 상품권 500억원을 완판해 500억원을 추가로 발행했다.

이와함께 시대 흐름에 맞춰 청장년층들의 사용편의, 모바일 상품권 발행 및 모바일 쇼핑몰 구축 등과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부정유통 방지 대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상품권 운영에 대한 지역경제 영향 분석과 부정유통 관련 대책 및 타사업과의 연계 가능성을 기관용역할 예정으로 지역 상권이 살아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