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만 군위군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김영만 군위군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02.1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김영만 군위군수는 집무실에서 평상 시 사용하는 머그잔을 이용하는 사진을 SNS에 인증하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업코리아]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제주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시작되어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세계자연기금과 제주패스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 캠페인은 챌린저로 지목된 사람이 플라스틱·일회용 컵 사용 대신 텀블러 등을 이용해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사진을 SNS업로드하고, 2명 이상의 도전자를 지목해 챌린지를 이어나가며, 인증이 이루어질 때 마다 “No more Plastic islands” 캠페인에 1,000원씩 적립된다.

이러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의 바람이 군위군에도 불어왔다

12일 김영만 군위군수는 집무실에서 평상 시 사용하는 머그잔을 이용하는 사진을 SNS에 인증하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로부터 캠페인 참여 도전자로 지목받은 김영만 군수는 이번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런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당장은 불편하고 번거로울 수 있지만 우리 후손에게 더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군민 모두 작은 습관 하나씩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만 군수는 다음 챌린저로 장세용 구미시장, 권영세 안동시장을 각각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